부산 여행 최고의 사진스팟 명소, 꼭 가야 하는 감천, 한여울, 스팟장소

국내,해외여행

부산 여행 최고의 사진스팟 명소, 꼭 가야 하는 감천, 한여울, 스팟장소

밀캅공화국 2024. 1. 26. 12:31
728x90

부산 여행 최고의 사진스팟 명소,  여긴 무조건 가세요 감천, 한여울마을.

 

감천문화마을

 

부산여행 정말 갈 곳도 볼 것도 많은 여행관광도시인데요  그중에 부산에 간다면 꼭 가봐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최고의 사진스팟 명소 장소 감천, 한여울, 태종대 여길 안 가면 정말 후회하게 되는 명당장소를  소개합니다. 

 

 

감천문화 마을, 어린 왕자

 

알록달록 아름다운 파스텔톤의 지붕, 마을 전체를 덮고 있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분위기와 질서 있게 늘어선 계단식 마을이 독특한 아름다움의 감동을 주는 감천문화마을입니다.

 

어린왕자

 

현재는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이 자랑이 되고 여행객들의 명소가 되었지만  예전에는 부산의 아픈 역사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국전쟁 당시 피란민들이 머물 곳이 없어 산비탈에 상주하면서 시작이 되었던 마을입니다.

 

2009년 마을 미술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주민과 작가 합심하여 마을을 꾸며지면서  점차 부산의 대표 관광 사진 스팟의 인생샷의 유명한 명소가 되었습니다.

 

 

서부산의 랜드마크이고  스탬프지도를 활용하여 골목투어를 하면 되는데요 먼저 입구에 있는 박물관부터 관람하고 올라가면 됩니다. 

 

감천문화마을 인기 체험은 한복 체험인데요 전통한복과 퓨전한복 그리고 개화기 의상까지  여러 가지 옷을 대여하여 더 추억이 있는 사진 촬영을 해도 좋습니다. 

 

감천문화마을의 최고 사진 스팟 장소는 바로 어린 왕자와 사막여우 함께 마을을 내려다보는 장소가 최고 인기 포토존입니다. 감천문화마을의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대기줄을 서서 차례를 기다려야 예쁜 인생샷 하나 남길 수 있습니다.  어린 왕자 외에 수많은 포토존이 있어  카메라에 불날정도로 사진 찍기 바쁘기도 합니다.

 

포토존

 

미로처럼 생긴 골목을 휘어 감으며 파스텔톤의 집들이 아름다운 마을  마치 부산바다의 파도처럼 굽이친 골목 구석구석에 감성을 전해오는 감천문화마을에서 하루 여정을 즐기기에 충분할 정도로 많은 볼거리와 행복한 시간이 됩니다. 

  •  위치 : 부산 사하구 감내 2로 203
  •  이용요금 무료 / 주차요금 별도
  •  스탬프지도 1인 1매 (2.000 카드결제 가능)
  •  운영 : 09.00-18.00

감천문화마을 홈페이지에 가시면  여러 가지 체험종류와 금액, 그리고 숙박시설등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감천문화마을 홈페이지 이미지 링크 클릭

 

 

감천문화마을 홈페이지  ▶ [ 링크 ]

 

흰여울 문화마을 (영화 변호인) 장소

 

절영해안산책로 가파른 담벼락 위로 특이한 마을 풍경이 보이고 절벽 끝에 바다를 따라 좁은 골목길에 작은 집들이 붙어 있는 곳  흰여울 문화마을 그 풍경이 너무 감성적이고 사진 명소로 부산에 꼭 가봐야 하는 필 수 코스입니다.

 

흰여울문화마을

 

흰여울 문화마을 역시 피난만들의 고통과 서글픈 삶이 시작이 된 곳이고 현재는 마을 주민과 함께 문화마을 공동체를 형성하여  흰여울 문화마을을 이루어냈습니다.

 

봉래산 기슭에서 굽이 내리는 물줄기가 마치 흰 눈이 내리는 모습과 같다 하여 흰여울 이름이 지어졌고 2011년 새롭게 리모델링하면서  부산 영도의 독창적인 문화예술 공간 마을로 되었습니다.

 

최고 포토존 인증샷 1호는 진우네 담벼락입니다. 흰여울마을 골목길은 14개의 골목길로 이어지고 골목마다 카페와 공방 그리고 바다 풍경이  마음의 평화로움 마저 느끼게 합니다.

 

 

흰여울 문화마을에 오면 빠져서는 안 되는 코스

흰여울점빵과 눈앞에 마음을 집어삼키는 바다를 마주하고  먹는 라면이 세상 맛있는 곳으로  여기서 이맛을 즐기면  마음에 평화가 느껴지게 합니다. 

 

흰여울 프로포즈 계단은  계단위의 발자국 표시에 무릎을 꿇고 꽃다발을 쥔 듯이 각도를 잡고 프로포즈하는 샷을 연출하면 재미있는 포즈로 가족과 연인의 고백할 수 있는 로맨틱한 계단 포토존이 있습니다. 

 

프로포즈 계단

 

흰여울길은 예전에는 태종대로 가는 유일한 길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흰여울 전망대에 올라서서 바라보는 바다는 부산항에 들어오는 선박과 풍경이 더해져 영도에서만 볼 수 있는 색다르고 이국적인 풍경이기도 합니다.

 

전망대

  •  위치 : 부산 영도구 흰여울길
  •  마을 주민이 현재 거주중이니 여행의 기본 에티켓은 지켜주세요

아래 이미지 링크에  흰여울 마을 홈페이에 다양한 정보와 문화생활 체험등 여러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흰여울 문화마을 홈페이지 ▶ [ 링크 ]

 

  •  부산 관광 문의 1330
  •  민원대표 문의 051-120

추천하는 부산 여행 소식 ▼

부산 여행, 꼭 먹어야 하는 해산물 맛집, 분위기와 가성비 좋은 맛집 5 

 

부산 여행, 꼭 먹어야 하는 해산물 맛집, 분위기와 가성비 좋은 맛집 5

부산 여행, 꼭 먹어야 하는 해산물 맛집, 분위기와 가성비 좋은 맛집 5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 무역의 도시 활기찬 도시인 부산 가족, 연인, 지인 등 많은 관광객들이 붐비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cjh746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