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봄꽃여행 유채꽃밭 명소 9곳 및 알찬 정보
봄 여행지로 가장 유명한 제주도는 우리나라 대표관광지입니다. 특히 봄이 되면 수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드는데요 그중에 제주도 하면 유채꽃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제주도에 유채꽃밭에서 인생샷을 꼭 남겨야 하는데요 제주도 전 지역의 유채꽃 명소 9 곳을 소개합니다.
제주 유채꽃 개화시기
제주 유채꽃은 평균으로 1월에 개화하여 2~3월에 만개하고 4월까지 유채꽃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 명소마다 개화 시기가 다르고 12월에서 5월까지 유채꽃을 볼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그래서 방문 전에 잘 알아보고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그래서 유명 명소를 자세한 정보를 소개합니다.
성산-섭지코지
푸른 바다와 유채꽃의 조화가 너무 아름답고 다소 바람이 불어오지만 그 바람에 흩날리는 유채꽃의 모습이 더 찬란하니 아름답습니다.
전망대와 바다가 보이는 배경으로 유채꽃밭에 앉아 과자 한 봉지를 들고 동화스러운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 입장료 무료
- 대중교통시 택시 이용을 추천합니다. 버스 정류장 상당히 멀어요
- 4계절 언제나 이국적인 풍경이 멋진 곳
- 승마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성산-광치기해변
노랗다 못해 샛노란 유채꽃들이 몽실몽실 피어있고 성산일출봉을 배경 삼아 동쪽에서 가장 유채꽃이 예쁜 곳으로 봄이 되면 유채꽃을 감상하려는 관광객들로 항상 붐비는 곳입니다.
규모 또한 상당히 넓어 여유롭게 느껴지고 사진도 맘 편하니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24-33
- 입장료 무료 / 주차이용 무료
- 공영주차장 전지가 충전기 설치
- 성산일출봉 배경으로 유채꽃밭이 포토존
성산- 짱구네 유채꽃밭
봄을 흠뻑 느낄 수 있는 노란 유채꽃밭 다른 곳 보다 좀 더 한적하게 유채꽃을 볼 수 있고 돌하르방, 한라봉 포토존에서 제주스러운 분위기에 추억의 사진으로 즐길 수 있는 곳
개인 사유지로 유채꽃을 잘 가꾸어놓고 다양한 포토존이 있고, 커피나 녹차, 유자차, 셀카봉, 밀감 모자 등 여러 음료와 촬영 소품까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수산리 1021
- 입장료 : 1.000원
- 짱구네 유채꽃밭은 12~5월까지 유채꽃을 볼 수 있는 곳
- 영업 : 09.00-19.00
졸띠 유채밭
성산일출봉과 우도 그리고 갈대밭을 한컷으로 담을 수 있는 유일한 유채밭입니다.
성산 플레이스 캠프 숙소도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하기 좋은 장소이고 성산으로 가는 길에 꼭 들려보기 좋은 곳입니다.
유채꽃밭이 상당히 넓은 규모로 꾸며져 있고 곳곳에 포토스폿도 잘 조성이 되어있어 사진 찍기 좋습니다.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96-8
- 입장료 : 1.000원
- 영업 : 09.00-18.00
표선- 가시리유채꽃질
제주 환상적 드라이브 코스인 표선면 가시리 녹산로 도로에 대로변 양 옆으로 엄청난 규모로 유채꽃밭이 펼쳐져있어 사람이 많아도 한적하게 구경하며 사진을 찍고 여유롭게 다닐 수 있습니다.
대로변에 주차를 하면 안 되니 근처에 주차하고 오셔야 합니다. 단 주택가나 골목길 주차는 도민 분들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에 주차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항상 매너 있는 주차를 하시길 바랍니다
유채꽃뿐만 아니라 벚꽃까지 유명하고 멀리 보이는 풍력발전기까지 하나의 풍경을 자아내어 동화 속에 와있는 듯 기분마저 드는 곳입니다..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 464-65
- 입장료 무료
표선- 보롬왓
사계절 언제라도 항상 볼 곳이 풍부한 곳으로 봄에는 튤립과 유채꽃 여름에는 사루비아, 수국, 해바라기를 볼 수 있고 보롬왓의 특징은 노란색 유채꽃뿐만 아니라 보라색 유채꽃도 볼 수 있습니다.
실내 실외로 나누어져 있고 실내에는 카페도 있어 꽃구경을 하다 잠시 커피 한 잔의 쉬어가기도 좋고 언제든 와도 아름다운 꽃밭을 볼 수 있어 계절에 관계없이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번영로 2352-104
- 입장료 : 성인, 중고생 5.000원 / 경로, 어린이 3.000원
- 영업 : 09.00-18.00
남원-휴애리 자연생활공원
휴애리는 4계절 언제든 꽃을 볼 수 있고 축제가 4계절 열리는 곳으로 제주 꽃 스팟의 유명 장소입니다.
- 봄에는 유채꽃뿐만 아니라 홍매화, 매화 축제
- 여름에는 수국 축제
- 가을에는 핑크뮬리 축제
- 겨울에는 동백꽃 축제 감귤 따기 등 다양한 축제가 준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웅장한 한라산이 배경으로 버티고 있어 누가 사진을 찍든 웅장함과 아름다움이 담기게 됩니다. 매화 올리길 매하정원 유채밭에 피어나고 있으니 꼭 전부 다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 입장료 : 성인 13.000 / 청소년 10.000 / 어린이 10.000
- 영업 : 09.00- 19.00
- 주차장 걱정 무
안덕 - 산방산 유채꽃밭
우리나라 전국에서 제일 먼저 유채꽃을 만날 수 있는 곳이 안덕- 산방산 유채꽃밭입니다.
산방산을 배경으로 유채꽃과 함께 인생샷을 건질 수 있고 제주 유채꽃밭 중에 제일 예쁘다고 소문난 곳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고 3~5월이면 많이 붐비지만 그래도 유채꽃의 이쁜 사진을 남기기 좋은 곳입니다.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 입장료 : 1.000원
- 영업 : 09.00- 18.00
- 주차는 도로가에 하지 말고 산방산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조천- 서우봉
에메랄드 색의 함덕 해수욕장의 바다와 유채꽃의 만남이 있는 곳 어디를 봐도 포토존이 되는 장소입니다.
서우봉 둘레길은 함덕해수욕장에서 5분 거리이고 돌담길 따라 걸으면서 유채꽃밭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파란 바닷물과 청보리의 진한 초록 그리고 노란 유채꽃의 3박자의 조화가 환상적이고 서우봉만의 매력은 적인 것은 해가지는 노을빛에 노란 유채꽃밭이 너무 감성과 낭만 그리고 감동까지 선사하는 곳입니다.
유채꽃밭에서 함덕 앞바다의 노을을 감상하며 데이트하기 좋고 고백하기 딱 좋은 장소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 위치 :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169-1
- 입장료 무료
- 노을과 유채의 장관을 감상하세요
총평, 한 줄 소감
제주도에 가장 유채꽃밭 핫플을 알아보았는데요 봄에 가장 여행하기 좋은 제주도에서 낭만적인 여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주도 여행 자쿠지숙소 추천, 독채, 풀빌라 온천 감성 숙소 Best 3
'국내,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수 아이들과 꼭 가볼 만한 곳 TOP 2, 유월드 루지, 이사부크루즈 (0) | 2024.02.13 |
---|---|
3월 여행을 위한 최저가 항공권특가 발급받는 방법 5가지 팁! (0) | 2024.02.09 |
부산 가볼 만한 곳 3대 스카이워크 즐기기, 오륙도, 송도, 청사포 (1) | 2024.01.28 |
부산 여행 최고의 사진스팟 명소, 꼭 가야 하는 감천, 한여울, 스팟장소 (0) | 2024.01.26 |
제주 벚꽃 명소 가장 유명한 봄꽃 여행지, 최고 스냅 장소 TOP 5 (1) | 2024.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