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호미곶에서 대보항찍고 영일만까지

국내,해외여행

포항 호미곶에서 대보항찍고 영일만까지

밀캅공화국 2020. 10. 5. 11:30
728x90

  졸린 눈을 비비며 새벽부터 일어나 여행가방을 꾸밉니다  무려 5시간정도 달려가야 하니까요

  조금은 피곤하지만 그래도 여행간다는 마음에  마냥 즐겁습니다

  먼길에 도착한곳은 대한민국  지도를 보면 호랑이 꼬리부분  포항의 호미곶 이랍니다

  최백호 노래 영일만과 구룡포 를 잇는 드라이브 코스중간에 위치한 호미곶은

  최고의 일출명소라해도 될만큼 유명하죠  호미곶을  감싸고 있는 포항은  포항제철 이라는

  포스코 공업도시로 알려져있죠 그래서 이미지가 좀 투박했었는데 

  그러다가 포스코와 포항시가  호미곶을 관광사업해서 각종 문화적행사를  만들어

  바다와 동행하는 해양관광도시와 마음의 휴양지로 탈바꿈 되었고

  오늘날  포항을 바라보는 전국사람들도  많이 변해서 손색이 없는 해돋이명소 되었죠

  혹시  제 정보가 틀리면 바로 댓글달아주세요  바로 수정할께요

  호미곶하면 물론 등대박물관도 알려져 있지만 그래도 머니머니해도  착 하면

  바다위에 다섯손가락의 손이 불쑥 올라와있는 조형물이죠 

  이조형물은  영남대 어느 교수가 제작되었다고 하네요  제목이  상생의손

  더불어 같이 살자는 뭐 그런 뜻 이겠죠 '

 

 

 그런데 말입니다 왜 손가락끝에는  항상 갈매기들이 않아 있을까요 ?

 손바닥위에 떠오르는 해는 보지 못해 아쉽지만 투명하고 청명한 드넓은  바다를 보니

 마음이 시원하고 힐링되는 기분입니다 .

 그리고  광장한운데에  세워져있는  영원한 햇불은 1999년 12월31일 과 2000년 1월1일

 부안변산반도 .호미곶. 독도 에서 채화한 불씨를 보관이라네요

 호미곶 앞바다는 두말하면 잔소리죠  한참을 바라보고 있어도 마냥좋기만하고 아앙~좋다 라는

 말밖에 나오질않네요 호미곶의 또하나의명소죠  국립등대박물관  무려 26.4m 우리나라에서

 제일  키가 큰 등대이고 1908년 12월에 점등된 아주 역사가 깊은 명물등대입니다

 등대는 6층이고 오얏꽃문양이  각각 층 천장에  조각되어있어요

 호미곶은 이왕이면 겨울에 추전드리고 싶은데요 

이유즉슨 호미곶 남쪽으로 10km지나가면 구룡포 나오는데 과메기산지로 유명하죠  겨울에 제철인데

 특히 1월 쯤 나오는게 최고로 여긴다고 하네요  이왕이면 겨울에 가서 과메기도 맛보고 즐기시길 바래요

 호미곶에서 북방향으로 보면 멀리 빨간색 조그마한 등대화 방파제가 보이는데 

 바로  대보항입니다  호미곶에서 이곳저곳 둘러봤으면 이제 빨간등대 대보항으로 이동합니다

 음 ~ 대보항 방파제윗쪽으로  아기자기하니 트릭아트를 꾸며놨네요  이런저런 포즈도 취하고

 사진찍고 다니느라   시간간줄모르고  어느새 방파제 끝까지 오니  빨간등대가 내앞을 가로 막네요

 그냥 스쳐지나갈 어촌마을이 이런 트릭아트 아이디어로 사람들의 발길의 잡네요 

 의외로  실감나게  잘 꾸며졌고 좀 옥외티 뽑는다면 애와견 관리좀 잘했으면하네요

 아무데서나 개똥누고  .. 여러사람이 오가는 공동생활하는 관광지에  이런건 민폐이겠죠

 여기저기 구령하느라 내 뱃속에 소홀히 했나봐요

 꼬르륵 꼬르륵  아우성이네요  저와 일행은 영일만해수욕장 근처로 가서  주변의 소문이자자하던

 물회를 먹으러 갔었죠  식당은 카페처럼 깔끔하니 좋왔는데 .

 

 

 

    소문난잔치집에 먹을게 없다는 속담이 있듯  여기 물회식당은  좀 실망했어요  제가 식당선택을

    잘못했겠죠  그러나  물회먹고  바로 옆집에 팥빙수 먹으러 갔는데  여기 팥빙수는 정말 정말 맛있더라구요

    

   

 

 

 여기 영일만 에서 바라보는 야경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포스코 공단에서 비춰주는 화려한불빛은

  또하나의  볼거리가 되네요

 

 이제 아쉬움을 뒤로한채  밤에 귀가을 시작합니다 

오늘은 포항 호미곶과 대보항 여일만해변에  포스팅 했구요  

총평은  역시 동해안답게 드넓은 바다와 물이 너무 깨끗하고  볼거리 정말 많습니다

여기오시면 힐링도 하고 절대 호회안할거에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영일만해수욕장에  관광객들이

너무많이 오는데  그레비해 주차장이 좀 부족하더라구요  저고 여러번 맵돌다 겨우

주차했거든요  좋으추억 간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