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얼굴, 인중에 털, 왁싱은 또는 다낭성난소증후군 발생할수도

건강상식.정보공유

여성 얼굴, 인중에 털, 왁싱은 또는 다낭성난소증후군 발생할수도

밀캅공화국 2023. 9. 29. 22:42
728x90

 

얼굴에 유난히 털이 많이 나는 젊은 여성의 경우  외모관리에 스트레가 많을뿐더러  생리불순을 함께 겪고 있다면  한 번쯤 다낭성나소증후군을  생각해봐야 하는데요 

 

유독 인중에 털이 많이 나는 여성의  피부 관리법과  다낭성난소증후군에 대해 예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남성호르몬 농도 높아져  털 증가

배란이 안 되는 미성숙 난자가 난소에 가득 모여 있는 상태를 다낭성난ㄴ소증후군인데  난자 생성과 여성호르몬 분비에 관여하는 난소에서 호르몬 불균형 발생하여  나타납니다. 이때 남성호르몬이 증가해 배란 장애가 생겨져 털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모증, 비만, 여드름, 남성형 탈모 생리 불순,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고 특히  다모증이 있는 경우 유독 인중, 배, 턱에  털이  많이 자라는데요  체내  남성호르몬 농도가 높아지면서 털이 굵고 진해지고  털의 양도 늘어나게 됩니다.

 

여성 신체에  털 왁싱보다 원인을 치료

 

대부분 여성들은 털이 신체에 많이 나면  무작정 피부과에 또는 왁싱샾에 가서 털을 제거하려는 경향이 있는데요  왁싱을 한다고 한다고 해거  해결될 문제는 아닙니다. 근본적인 이유를 알고 치료를 하면  자연적으로  털은  제거되기 마련입니다. 

 

여성이 남성처럼 털이 많이 자란다는 것은  다낭성난소증후군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왁싱보다는  산부인과 치료가 먼저이고  이대로 방치하면  암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유전적 문제가 아니라  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어트, 잘못된 생활습관 이런 환경적 원인으로  발생하고  가임기 여성에게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질환이 기고합니다. 

실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의하면 국내 다낭성난소증후군 환자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방치하면  자궁내막암으로 

다낭성난소증후군을   그대로  방치하면  자궁내막암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환자는 배란이 잘 되지 않아  자궁 내막이 비정적으로  두꺼워지고  자궁 내막이 증식하게 되면서 자궁내막암으로  가는 위험까지 있습니다.

 

병원에서 생리주기가 40일 정도 길어지거나 초음파에서 다낭성난소, 안드로겐 호르몬 과다분디 등이  나타나면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진단을 합니다.  

 

예방 및 치료

다낭성난소증후군은  환자의 상태와 나이에 따라  맞춤 치료를 진행하고  병원 치료 외에 꼭 지켜야 할 생활습관이 중요하는데요 설탕이 많이 든 탄산음료나 과자 섭취를 줄이거나 금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환경호르몬이 몸에 들어오면 정상호르몬을 교란시킬 수 있어  비닐, 플라스틱에 들어있는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운동과 식이요법

 

난소 건강을 위한 필수 영향제 보러가기

 

 

난소 난소 여성의 호르몬 건강 호르몬 균형 지원 250mg 60 캡슐

COUPANG

www.coupang.com

 

체중을 조절이 중요하는데요  특히  비만인 여성은 체중 감량이 우선적으로 해야 합니다. 실제로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절반이상이  비만과 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운동과 식단 조절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면  증상이  완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앓고 있는 여성이라면  제일 먼저  체중 조절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