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콩물국수 맛집 상무팥죽

국내,해외여행/여행 카페 맛집

광주 콩물국수 맛집 상무팥죽

밀캅공화국 2022. 8. 5. 05:41
728x90

광주광역시 에는  상무 팥죽집이  많이 알려져 있는 식당입니다.

이 지역에서는 거의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상무 팥죽집으로 가보실까요 

 

 

예전부터 유명해서 그런지  이제는 타 지역에서 오신 분 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처음에  한 군데 에서 시작으로  여러 체인점이 생겼는데요   

본점인  상무동으로 시작으로   / 수완점 / 운암점 / 하남점 / 매곡점 / 유스퀘어점 / 두암점  /

무등산점 /  나주시 혁신점 /  경기도 부천점  까지  점점  확장을 하는 곳입니다.

 

그만큼 얼마나  맛집으로  소문났으면  이렇게  번창했을 까요 

 

제가  갔던 곳은  상무 본점으로  갔습니다. 

오랜만에 가서 그런지  메뉴가  많이  올랐네요 팥죽집 왔으니  팥죽은  기본으로 먹어줘야겠죠

 

 

저는  팥죽과  여름이다 보니  콩물국수를  주문하고  한참 기다렸습니다.

상무 팥죽 거의 10여 년 만에 오는 것 같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원산지가 모두  국내산이라고 적혀있네요   고춧가루만  중국 산하고 섞여

있네요  국내산이라니 믿음이 가지만   믿어야겠죠  의심증 또 발병하네요 

 

주 메뉴가  나오기 전에   소량의  찰밥이  나오는데요  은근히  맛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찰밥을 싫어해서  먹지는 않았습니다.

 

찰밥을   다  먹을 때쯤  딱 맞게    팥죽과  콩물국수가  나옵니다.

 

팥죽과 콩물국수

팥죽과 콩물국수  맛있어 보이나요  팥죽집으로  소문났고 간판 이름도  상무 팥죽이지만 

이상하게  콩물국수가 더 맛있습니다.  그건 저만 그런 게 아닌가 봅니다.

여기 다녀온 사람들도  콩물국수가 더 맛있다고 합니다.

 

 

상무 팥죽에서 상무 콩물로  바꿔야 할 것 같아요    이거 외에   칼국수도 있는데 

칼국수  맛있어요   제가  다 먹어 봤는데   칼국수 콩물국수  팥죽 순으로 정해도 될 것 같은데

주 타이틀 메뉴는 팥죽인데  어찌 된 걸 까요   칼국수가  제일 맛있어요 

 

반찬은  깍두기 하고  김치 나오는데  반찬도   맛있습니다.  밥에  김치에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728x90

상무 팥죽  그래도  역사가 깊고  광주 맛집 하면  빠지지 않는  식당입니다.

한 번쯤은  꼭 먹어봐야  되는 맛집입니다. 

 

광주에 또 하나의 맛집  첨단공원국밥  ☜ 소개는  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