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첨단 맛집 쌍암골

국내,해외여행/여행 카페 맛집

광주 첨단 맛집 쌍암골

밀캅공화국 2022. 9. 4. 03:54
728x90

 

광주 첨단 쌍암동에  콩물국수 맛집이 있어  다녀온 후기입니다. 

보통 다른 콩국수에 비해 약간  특이한  

쌍암골 콩물국수  보실까요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첨단 중앙로 182번 길 16-1 

15:00부터 16:30분까지  브레이크 타임 시간입니다.

 

먼저 쌍암골 식당은  농림축산 식품부 제공한 안심식당으로  음식을 덜어먹을 수 있는 

앞접시 비치와  위생적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준수하는 곳으로  

인증을 받은  음식점입니다.

 

쌍암골의 콩물국수는  서리태콩으로  만드는 콩국수입니다. 

그리고  면은  자색고구마로 만들어서  쫄깃하고 탱탱한  보랏빛이 나는 면발입니다.

 

 

서리태 콩은  서리를 맞고 크는 콩이라 하여  서리태 콩이라 불리다고 합니다.

쌍암골은  이 지역 사람은 물론 다른 곳까지 소문이 나서  콩물국수 먹으러  여기까지 

찾아온다고 합니다.

 

테이블 모습이지만  한편으로  방도 있어요  저는 신발 벗기 싫어서 그냥 테이블에 

앉았어요   쌍암골은  백합 칼국수도  맛있다고 소문난 곳입니다.  바지락이 아닌 백합으로

만든 칼국수  이날은  더워서  콩물국수 2개 주문했어요

 

주문 후  조금 있으니  기본 반찬과   찰밥이 나오네요  깍두기는  맛은 있었고  김치는 

너무 젓갈이  많이 들어가는 것 같아요  좀  젓갈 비린맛이  강하고요  찰밥은  뭐  다들 잘 먹지만

전 개인적으로  찰밥을  싫어해서 그냥 패스 

 

서리태콩국수

드디어  서리태 콩물국수  나왔네요  일단  서리태콩으로 만든  콩물이니  색깔이  좀 틀립니다.

깨죽 같은 색이네요   국수 면 보이시나요   보랏빛 나는  자색 고무마로  만들었어요  엄청

쫄깃쫄깃합니다.  면발은  대박! 

 

 

그 위에  콩가루와 아몬드 조각  한 가지 특이한 것은  여긴  얼음이 갈아있지 않아요 

한여름에  시~원한 콩물국수  생각하고 오시면  실망합니다.

 

엄청 시원하지는 않아요  그거 빼고는 딱히  단점은 없는 것 같아요 

맛은  이 정도면  몇 번 더 와서  먹어도  되겠다는 생각입니다. 

 

일단 콩물이  서리태라고 크게 다른 맛은 아니지만   제일  장점은  콩물이  너 ~~ 무  

부드럽습니다.  소프트 아이스크림 먹는 기분입니다. 너무 부드러워요   그리고 

기막힌  면발  

 

728x90

 

광주  첨단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쌍암골 콩물국수 맛집으로  유명하지만  사실

백합 칼국수가 더   알아주니   여름 지나면 백합 칼국수도  먹어 봐야겠습니다.

 

다음에  백합 칼국수  먹고  후기  남기겠습니다. 

 

▶  광주 수완지구 돈까스 뷔페   후기  보러가기     ↙